‘음주운전’ 강수일, ‘난폭행동’ 배효성 각각 10G-5G 출전 정지

입력 2015-09-02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스포츠동아DB·경남FC

[동아닷컴]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2일 오전 상벌위원회(위원장 조남돈, 이하 '상벌위')를 열고 경기 중 과도한 항의를 한 안산 이흥실 감독에게 1경기 출전정지와 제재금 150만원, 상대 선수에게 난폭한 행위를 한 경남 배효성에게 5경기 출전정지와 제재금 250만원,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야기한 제주 강수일에게 10경기 출전정지와 제재금 500만원을 부과했다.

안산 이흥실 감독은 지난 8월 26일 K리그 챌린지 강원-안산 경기에서 경기 중 심판 판정에 대한 과도한 항의와 욕설을 하여 상벌위에 회부됐다. 이흥실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퇴장을 당한 바 있다.

이흥실 감독은 퇴장으로 인한 2경기를 포함 총 3경기 출전정지의 제재를 받았다.

경남 배효성은 지난 8월 26일 K리그 챌린지 경남-상주 경기에서 상주 이정협 선수에게 비신사적인 파울을 하여 상벌위에 회부됐다. 이날 경기에서 배효성은 해당 파울에 대하여 경고를 받아 경고 2회로 퇴장을 당했다.

배효성은 경고 2회 퇴장으로 인한 1경기 출전정지를 포함, 향후 총 6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도핑검사에서 양성반응으로 징계 중이던 상황에서 음주운전으로 또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제주 강수일도 상벌위에 회부됐다. 강수일은 10경기 출전정지와 제재금 500만원을 부과 받았다. 단, 강수일에 대한 이번 징계 적용 시점은 도핑양성 반응으로 인한 기존의 징계가 끝난 후 K리그 출전이 가능한 시점부터이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