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유니콘’, 오늘(3일) ‘헉(HUK)' 공개… 5인5색 데뷔

입력 2015-09-03 15: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유니콘’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신인 걸그룹 ‘유니콘’이 오늘(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데뷔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의 타이틀 곡 ’헉(HUK)'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김조한과 공동 프로듀서인 ‘NACO'가 작사를 맡았으며, 이준엽과 공동 작곡한 펑키한 R&B 미디엄 댄스곡이다.

타이틀곡 ’헉(HUK)'을 비롯해 ‘FLASH FINGER’와 ‘NACO'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곡으로, 대중적인 멜로디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인 사랑에 빠진 여자의 감출 수 없는 마음을 담은 노래 ‘못참겠어’와, ‘북치기 박치기’ 랩으로 유명한 ‘후니훈’이 랩 메이킹과 랩 피처링을 맡은 ‘Step by Step' 등이 수록돼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god’, ‘동방신기’, ‘박진영’,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 ‘원더걸스’, ‘샤이니’, ‘태양’, ‘비’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장재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유니콘’의 유니크한 아름다움을 신비로운 분위기로 그려내 ‘유니콘’만의 색깔을 확고히 보여줬다.

‘유니콘’ 소속사 ‘쇼브라더스&펀팩토리7’측은 “웹트콤에서는 가식 없고 옆집 친구 같은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 갔다면 무대에선 색다른 ‘유니콘’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끼가 많은 친구들인 만큼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며 데뷔 소감을 전했다.

‘유니콘’은 가요계 데뷔에 앞서 웹트콤 ‘나는 걸그룹이다’로 얼굴을 알리며 이색 데뷔로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 음악방송 데뷔 무대에서 5인 5색 다양한 매력을 뽐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유니콘’은 오늘(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하며, 이어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등을 통해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쇼브라더스&펀팩토리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