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담 “‘베테랑’서 만난 유아인, ‘사도’에서도 만나 놀라웠다”

입력 2015-09-04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소담 “‘베테랑’서 만난 유아인, ‘사도’에서도 만나 놀라웠다”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과 ‘베테랑’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배우 박소담이 최근 격주간 패션지’그라치아’와의 화보를 통해 커트머리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박소담은 루즈핏의 블랙 니트를 완벽하게 소화한 한편 이십대 중반 여배우만의 성숙한 매력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다.

박소담은 ‘베테랑’이 관객 천만 명을 돌파했는데 소감이 어떠냐’는 질문에 “ ‘베테랑’은 제가 상업 영화에 캐스팅 된 첫 작품이라 그 의미가 커요. ‘앳된 막내’라는 익명의 인물인데다 극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은 역할이었는데 말이에요. 영화계의 대선배님들과 한 공간에서 연기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행복했어요.”라고 답했다. ‘베테랑’의 주연 배우 유아인은 마지막 촬영 때 박소담에게 ‘영화 쪽에서 계속 소담 씨를 봤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기도. 이후 ’사도’ 촬영장에서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생각보다 빨리 다시 만났다’며 깜짝 놀랐다고 한다.

이어 박소담은 ‘스스로에게 별점을 매긴다면 몇 점을 주고 싶느냐?’는 질문에 “(5점 만점에)4.8? 요즘 굉장히 행복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당당하게 제 자신에게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어요. 0.2점을 덜 준 이유는 좀 더 체력을 키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서예요.”라고 답하며 웃었다.

한편 박소담은 현재 온스타일 드라마 ‘처음이라서’에 캐스팅되어 샤이니 민호, 김민재, 조혜정 등과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다. ‘처음이라서는 이달 말에 첫 방송된다. 박소담이 출연한 영화 ‘사도’가 9월 16일에 개봉하는 데 이어 ‘검은 사제들’도 올 하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박소담의 화보와 인터뷰는 9월 5일 발행되는 ’그라치아’ 9월 2호(통권 제 62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그라치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