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 ‘그놈에 사랑’ 인기몰이… 흥행 돌풍 무섭다

입력 2015-09-09 13: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인가요계 황제 조항조의 ‘그놈에 사랑’이 회오리 바람을 몰며 성인가요 챠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기록을 세우고 있다.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전국 노래교실과 주부들이 뽑은 ‘2015 베스트명곡’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흥행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

그동안 조항조는 ‘사랑찾아 인생을찾아’,‘사랑꽃’등 발매하는 앨범마다 전국 노래교실 애창곡 1위와 고속도로 가판대에서 완판 판매고를 올리며 당당히 ‘성인가요계 황제’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조항조 ‘그놈에 사랑’은 지난 5월 KBS ‘가족을 지켜라’ OST로 발표된 명품 성인가요로 드라마에 매회 삽입되며 전국 노래교실 애창곡으로 뽑혔으며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컴필레이션 제작 문의가 빗발치며 다시한번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조항조의 ‘그놈에 사랑’은 지난 2008년 조항조 ‘만약에’와 곡명이 같아 해프닝을 자아냈던 태연 ‘만약에’를 작곡한 김준범,이창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록밴드 출신인 가수 조항조의 젊은 시절을 연상케 하듯 박력있는 사운드에 팝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명품 성인가요다.

인생의 허무함과 욕망에 사로잡힌 현대사회를 자상한 한 아버지로서 쉽게 풀어주는 내용의 가사 ‘그놈에 사랑 때문에’,‘영희네도 철수네도 부럽지 않다 난 너만 있으면 된다’라는 가사는 누구나 따라 부르고 싶어지는 중독성을 주며 주부들의 마음에 사랑 꽃을 피웠다.

조항조는 1970년대 데뷔해 30여년 동안 음악 외길을 걸어온 실력파 가수로 ‘만약에’,‘남자라는 이유로’,‘거짓말’,‘사랑찾아 인생을찾아’,‘사랑꽃’등 발매하는 곡마다 히트 기록을 세웠으며 ‘그놈에 사랑’도 히트기록 대열에 합류됐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더하기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