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업텐션 “중국어 타이틀곡 준비, 해외활동도 병행”

입력 2015-09-09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이그룹 업텐션이 중국활동에 대한 계획을 전했다.

9일 신인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이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데뷔 앨범 ‘일급비밀’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업텐션은 중국활동에 대한 질문에 “한국 활동뿐만 아니라 중국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서 타이틀곡을 중국어 버전으로 따로 준비했다. 중국어 발음 곡을 처음 들었을 때 어려움이 많았다. 중국에서 데뷔한다는 것도 실감이 나질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업텐션은 자신들만의 매력을 묻는 물음에 “인원이 많다 보니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꽉찬 무대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 음악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짐에 중점을 두면서 준비를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업텐션만의 입체 퍼포먼스와 칼군무를 보여드릴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업텐션의 이번 앨범은 인트로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중독성 강한 후렴부와 긴장감 넘치는 곡의 전개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위험해’는 저스틴 비버 ‘One less lonely girl’을 비롯해 엑소 ‘으르렁’, 틴탑 ‘Supa Luv’ 등 히트곡을 만들어낸 신혁이 프로듀싱 한 곡이다. ‘위험해’는 티저 영상에 짤막하게 삽입된 고음 파트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 15&의 ‘사랑은 미친짓’으로 음원차트에 돌풍을 일으킨 작곡가 김원이 업텐션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녹여낸 ‘그대로’, 남자다운 가사를 표현한 틴탑 창조의 자작곡 ‘Never Ending’, 여자를 향한 남자의 마음을 강렬한 은유로 담은 ‘피닉스(Phoenix)’와 경쾌한 미디엄 팝 넘버의 곡의 ‘Come with me’가 수록됐다.

한편 업텐션은 데뷔 쇼케이스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후 8시 네이버 브이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