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싱글 ‘아현동’ 티저 공개 ‘데뷔 10주년 기념’

입력 2015-09-10 13: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스윗소로우가 특별한 노래, ‘아현동’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현동’은 오는 10월에 발매 예정인 스윗소로우의 4집 Part.2 앨범에 수록되는 곡으로, 스윗소로우가 데뷔 전 처음으로 사용했던 아현동 소재의 작업실과 그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는 노래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쿠스틱 느낌이 가득한 악기 연주를 바탕으로 감미로운 스윗소로우의 하모니가 덧입혀져 편안한 분위기의 노래가 탄생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현동’의 티저 영상은 스윗소로우의 작업실이 있던 아현동 동네의 모습을 수채화로 그려내며 향수를 자극한다. 친근한 분위기의 건물들과 도로, 슈퍼 앞 강아지까지 세세하게 묘사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데뷔 초기 풋풋했던 멤버들의 모습이 캐릭터로 그려져 웃음을 자아낸다.

마음을 위로하는 노래들을 선보이며 사랑 받아 온 스윗소로우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아현동’은 9월 17일(목)에 발매되며, ‘아현동’이 수록되는 스윗소로우의 4집 Part.2 앨범은 10월에 발매된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현재 앨범 작업과 더불어 ‘10주년 기념 콘서트’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스윗소로우 10주년 콘서트’는 11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며, 인터파크 티켓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뮤직앤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