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포스터 공개, 존재감 남다른 여섯 배우 ‘시선 집중’

입력 2015-09-13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포스터 공개, 존재감 남다른 여섯 배우 ‘시선 집중’

'육룡이 나르샤'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10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가 날아오를 여섯 용의 폭발적인 카리스마를 오롯이 담아낸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국내 최고의 포토그래퍼 조선희 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육룡이 나르샤’ 포스터는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포스터 속에는 '육룡이 나르샤'를 이끌어 갈 여섯 용 정도전(김명민 분), 이방원(유아인 분), 분이(신세경 분), 이방지(변요한 분), 무휼(윤균상 분), 이성계(천호진 분)의 이미지가 담겨 있다. '용'으로 일컬어지는 인물들인 만큼, 캐릭터의 특별한 파급력을 엿볼 수 있다.

먼저 포스터 중앙에는 용호상박 존재감의 두 배우 김명민과 유아인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정도전 역의 김명민은 날카롭고도 의미심장한 눈빛을 보여준다. 흑립 그림자에도 가려지지 않는 그의 눈빛이, 극 중 정도전의 비범함을 상징한다.

그에 반해 유아인은 얼굴을 그대로 드러내며 거칠 것 없는 인물, 이방원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그의 눈빛은 힘과 야망을 갈구하는 듯 강하고 칼을 쥔 손은 단호하면서도 힘차다. 과연 유아인이 역사적 인물 이방원을 어떤 카리스마로 그려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포스터 상단에 위치한 가상인물 남매 분이와 이방지도 눈길을 끈다. 여섯 용 중 유일한 여성 캐릭터 분이를 맡은 신세경은 꿋꿋하면서도 당찬 느낌을 준다. 특유의 많은 이야기를 품은 듯한 눈빛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이방지 역의 변요한 역시 특별하다. 변요한의 얼굴 곳곳에 그어진 상처, 말 못할 수많은 사연을 담은 듯한 표정은 그가 그릴 파란만장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자극한다.

이어 포스터 하단에는 무휼과 이성계가 위치하고 있다. 무사 무휼 역의 윤균상은 한층 깊어진 눈빛으로 뒤지지 않는 카리스마를 담아냈다. 이성계 역의 천호진은 팽팽하게 당긴 활시위, 핏발이 선 눈, 주름 하나까지 연기로 승화시키며 캐릭터 그 자체가 된 모습이다. 포스터만으로도 여섯 배우의 숨막힐 듯한 존재감을 짐작할 수 있다.

흥미로운 것은 “힘과 정의의 투쟁. 우리가 새로운 나라를 만든다”는 카피이다. 포스터 중앙을 관통하는 이 카피는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가 그려갈 전체적인 세계관과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해내며 첫 방송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극대화시킨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10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요일 시청자를 찾아온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ㅣ육룡이 나르샤 포스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