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오, 데뷔앨범 ‘20’ 재발매 결정…16일부터 온라인 판매

입력 2015-09-14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혁오가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첫 앨범 ‘20’을 재발매한다.

혁오의 첫 앨범인 ’20’은 최근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던 ‘위잉위잉’을 비롯해 ‘Ohio’ 등이 수록되었으며, 혁오라는 이름을 인디신에 처음 소개한 앨범이기도 하다.

지난해 한정적 판매됐던 이 앨범은 혁오의 인기와 함께 중고가가 수십만원을 넘어가고 있으며 앨범 자체를 구입하기 힘들어 재발매 요청이 쇄도해 왔다.

이에 혁오는 데뷔 1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 자신들의 음악에 지지를 보내 준 음악팬들을 위해 ‘20’ 음반의 재발매를 결정했다.

‘20’앨범의 아트웍은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전시에 참여하며 주목 받고 있는 네모난 작가가 참여해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주목 받은 바 있다.

‘20’의 아트웍은 올해 발매한 앨범 ‘22’, 앞으로 발매될 새 앨범과 연결되는 구조로 혁오의 앨범을 수집하는 이들에게 의미있는 음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혁오의 ‘20’ 앨범은 온라인은 오는 9월 16일 낮 12시부터 온라인 레코드샵 김밥 레코즈를 통해 구입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는 9월 18일 첫 단독콘서트가 끝난 후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9월 18일 데뷔 1주년을 맞이하는 혁오는 음반 재발매 외에도 현대카드 언더 스테이지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전시회도 여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비주얼 아트 그룹인 다다이즘 클럽이 혁오의 지난 1년간의 기록을 담아낸 이번 전시회는 9월 16일과 17일 현대카드 언더 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최근 혁오를 알게 된 이들에게는 밴드 혁오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그동안 혁오를 지지해 준 팬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