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와우와우’ 전진, 타이틀곡 안무 화제 … ‘225115춤’ 뭐길래?

입력 2015-09-14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와우와우와우’ 전진, 타이틀곡 안무 화제 … ‘225115춤’ 뭐길래?

솔로로 컴백한 전진의 새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의 안무가 화제다.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리얼(REAL)#’로 7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 전진은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음악방송에 나올 때 마다 ‘와우와우와우’의 안무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며 이목을 끌었다.

‘와우와우와우’는 음원 발매 전 MBC ‘라디오 스타’를 통해 후렴구가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짧은 일부분만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묘한 중독성으로 ‘룩낑앳 주의보’를 예보케 했다.

특히 전진은 “이번 타이틀 곡의 안무가 지금까지의 안무 중에서 가장 힘들고 격하다”고 밝혀 기대를 더욱 증폭시켰다.

해당 안무는 하체를 매우 빠르게 움직이면서 손가락으로 수화 혹은 사인을 보내는 듯한 제스처가 특징이다.

이 손가락 제스처 때문에 팬들 사이에선 ‘225115춤’이라고 불린다.

손가락으로 숫자를 표시하는 순서를 따서 지어진 이름으로 ‘이리오일위로’로도 불린다.

격렬하면서도 묘하게 중독되는 이 춤과 관련한 직캠과 패러디 영상이 파생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누리꾼들은 “마치 사인을 보내는 것 같다” “이리오일위로, 마치 주문같다” “중독성 최고다” 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와우와우와우 전진 와우와우와우 전진 와우와우와우 전진 와우와우와우 전진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