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UTD, 인천 신현고와 자매결연 체결

입력 2015-09-15 16: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지역사회 학교와 함께 유대 관계를 맺고 축구를 통한 건강한 문화 만들기에 앞장선다.


15일 오전 10시 20분 인천 서구 신현동에 소재한 인천 신현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신현고 이덕범 교장, 인천유나이티드 정의석 단장, 이천수, 유현, 김동석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공동 협력에 대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교내 주요행사 선수단 방문 ▲교과 과정에 대한 교육 기부 시행 ▲홈경기 단체 관람 ▲학교 발전기금 전달 및 기자재 기부 등 기타 상호 관심 분야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유나이티드 정의석 단장은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해부터 인천 지역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를 해오고 있다. 신현고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구단과 상호 발전하고 교류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수 선수는 “고향이 인천인만큼 인천유나이티드 선수라는 것에 항상 자부심을 갖고 있고 지역 사회 공헌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그런 의미에서 구단과 학교가 자매결연을 맺는 건 아주 좋은 일이라 생각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현고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신현고는 1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 구단이 운영하는 수학축구 체험교실을 참여할 예정이다. 수학축구 체험교실은 인천 구단이 2014년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써 축구와 수학을 접목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해 내 공식 런칭을 앞두고 왔다.


이 밖에도 인천 구단은 지속적인 지역 사회 밀착과 연고 의식 강화를 위해 지역 내 학교와 점진적으로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 공헌 활동을 계획 중이며 인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진정한 시민구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