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주의…공포 영화 ‘주온: 더 파이널’ 무삭제 예고편 공개

입력 2015-09-16 0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역대 외화 공포영화 시리즈 중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온’ 시리즈의 최종편 ‘주온: 더 파이널’의 무삭제 예고편이 공개됐다.

‘주온: 더 파이널’은 극도의 공포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이유로 삭제됐던 가야코의 모습으로 잊을 수 없는 충격을 자아낸다. 그동안 숱하게 선보인 귀신이나 좀비영화가 시각적인 공포만을 선사했다면 가야코는 ‘저주’라는 동양적인 키워드에서 탄생돼 귓가를 맴도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와 ‘주온’만의 분장 기술이 더해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공포감으로 차별성을 가진다.


공개된 영상은 끝나지 않는 저주에 사로잡혀 더 이상 피할 곳 없이 공포의 끝자락에 매달린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저주의 근원인 가야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어 긴장을 놓치기 쉬운 영상 후반부의 예고치 않게 등장하는 가야코는 보는 이들의 심장을 멎게 만드는 오싹함을 선사한다.

저주의 대상에게 접근하기 위해 좁은 문틈 사이로 머리카락이 뻗쳐 나오는 장면은 소름끼치는 공포를 선사한다. 여기에 찢어진 입가와 붉은 핏줄로 섬뜩함을 배가시킨 눈빛은 공포감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특히, ‘주온’시리즈의 시그니처 장면인 계단을 내려오는 가야코의 모습은 최고의 아트 디렉터의 손길이 더해져 해마다 끔찍한 비주얼을 연이어 탄생시켰다.

‘주온: 더 파이널’은 오는 10월 1일 개봉,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저주의 마지막 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