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대체불가 이방원 카리스마 폭발

입력 2015-09-17 0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대체불가 이방원 카리스마 폭발

조선의 철혈군주 유아인이 온다.

오는 10월 5일 첫 방송되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의 주인공은 ‘육룡’으로 불리는 여섯 인물이다. 정도전(김명민 분), 이방원(유아인 분), 분이(신세경 분), 이방지(땅새/변요한 분), 무휼(윤균상 분), 이성계(천호진 분). 이들은 각자 자신만의 열정과 이야기를 품은 채 ‘조선 건국’이라는 역사적 소용돌이에서 마주한다.

‘육룡이 나르샤’는 주인공이 6명인 만큼, 특별한 홍보방식을 선보이고 있다. 14일부터 하루에 한 명씩, 여섯 용 인물의 캐릭터 티저 영상을 노출하고 있는 것. 14일 조선의 창시자 이성계, 15일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이 공개됐다. 그리고 16일은 조선의 철혈군주 이방원이 그 주인공이다.

이날 공개된 캐릭터 티저 영상은 “난 절대 당신 손을 잡지 않아”라고 낮지만 힘 있게 읊조리는 이방원의 목소리로 시작된다. 그 순간 카메라는 열정과 야망에 찬, 동시에 날카롭기까지 한 이방원의 눈빛을 클로즈업하며 시각적, 청각적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다.

이후 영상은 소년 이방원을 고통으로 몰아넣었던 고려 말 어수선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한다. 한밤중 많은 백성들이 서로에게 칼을 겨누고, 약한 이들은 몰매를 맞아 바닥에 나뒹구는 모습 등. 이에 이방원은 “같은 고려인들끼리 어찌 이런 짓을 할 수 있다는 말이냐”라고 분기탱천한 목소리로 절규한다.

하지만 곧바로 몸을 일으키는 이방원의 모습이 묘사된다. 동굴과도 같은 곳에서 정도전과 마주한 모습, “썩은 고려를 뒤엎고 새로운 나라를 만드시려는 게야. 그 분은”, “내가 찾은 이 길에서 당신을 만날 것이고 당신을 방벌할 것입니다” 등의 대사를 통해 훗날 조선의 3대왕이 되고야 마는 철혈군주 이방원의 열정과 야망을 예감할 수 있다.

이번 티저 영상에서 가장 돋보인 것은 배우 유아인의 청년다움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다양한 작품에 수 차례 등장했던 역사적 인물 이방원을 중심으로 내세운 드라마이다. 단, 그 동안 그려지지 않았던 이방원의 어린 시절부터 다루고 있다.

그만큼 유아인은 50부작이라는 긴 호흡 속에서 소년 이방원이 청년으로 성장하고 철혈군주가 되는 모습까지 표현해야 한다. 유아인은 기존에 없었던 이방원의 어린 시절을, 청년다운 매력으로 완벽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물이 오른 그의 연기력은 이방원 캐릭터에 힘 있고도 강인한 면모까지 더해주며 ‘육룡이 나르샤’에 대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10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요일 시청자를 찾아온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