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카라바흐戰 손흥민 출전, 멀티골 화답… ‘승리의 주역’

입력 2015-09-18 1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토트넘 카라바흐戰 손흥민 출전, 멀티골 화답… ‘승리의 주역’

최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로 이적한 손흥민(23)이 홈 데뷔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홈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손흥민은 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열린 2015-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예선 1차전 카라바흐FK(아제르바이잔)와의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28분과 30분 멀티골로 토트넘의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멀티골과 후반 41분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은 에릭 라멜라의 쐐기골로 완승을 거뒀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주 선덜랜드와의 원정경기에서 비교적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만족스럽지 못한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손흥민은 포체티노 감독의 원톱 기용에 멀티골로 화답했다. 손흥민은 전반 28분에 코너킥 상황에서 타운센트가 올린 크로스를 골키퍼 앞에서 오른발로 차 넣었다.

또한 손흥민은 2분인 전반 30분 손흥민의 전진패스를 받은 알리가 다시 손흥민에게 패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페널티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이번 여름 이적 시즌에 이적료 2200만 파운드(약 400억 원)를 기록하며 토트넘에 입단했다. 그리고 2경기 만에 골을 터뜨리며 토트넘 홈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토트넘 카라바흐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카라바흐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카라바흐 손흥민 멀티골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Gettyimages멀티비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