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韓-中 양국서 동시 수상 쾌거…연기파 배우로 성장 신고

입력 2015-09-21 0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동아닷컴DB

배우 김새론이 지난 18일 열린 제24회 '중국 금계백화장 (China Golden Rooster & Hundred Flowers Film Festival)' 시상식에서 영화 '눈길'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데 이어 20일 열린 제35회 '황금촬영상'에서 영화 '도희야'로 '신인여우상'을 동시 수상하며 충무로의 대표적인 10대 여배우로 자리매김했다.

18일 열린 제24회 '중국 금계백화장' 시상식은 은 중국 영화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그 규모와 영향력도 중국 최대로 현재 홍콩의 '금상장'과 대만의 '금마장'과 함께 중화권의 3대 영화상으로 손꼽힌다.

영화 '눈길'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국내방송 KBS에서 제작한 특집극으로 삼일절에 맞춰 방영한 이후 극영화 버전으로 재편집해 지난 5월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프리미어를 한 뒤 지난 6월에는 중국 상하이 국제 영화제에서 공개한 바 있다. ‘눈길’은 이어 '금계백화장' 국제 경쟁 부문 (International Films Award) 후보에 올랐고, 이 부문 대상인 최우수 작품상과 더불어 주연을 맡아 열연한 김새론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한국의 위상을 높였다.

또한 김새론은 지난 20일 열린 제35회 '황금촬영상'에서 영화 ‘도희야’ 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연이은 쾌거를 이뤘다. 김새론은 ‘도희’에서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소녀 '도희'로 출연해 아이답지 않은 인상적인 연기로 충무로의 찬사를 받았다. ‘황금촬영상’은 1977년 제정된 영화상으로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원들이 1년간 촬영한 작품을 대상으로 우수 작품과 영화인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축제다.

'중국 금계백화장' 시상식과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각각 ‘여우주연상’과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김새론은 판타지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뜻깊은 상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앞으로 좋은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연기파 배우로 단단히 성장해 나가는 김새론 MBC 월화드라마 '화정' 후속으로 방영되는 '화려한 유혹' 촬영에 한창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