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그라운드’ 리얼스멜, 정규 앨범 ‘Real Smell’ 발매

입력 2015-09-22 16: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5월부터 한 달에 한 곡씩 디지틀 싱글을 발매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이 그동안 발표되었던 싱글과 신곡들을 합쳐 오는 22일 첫 정규 앨범 ‘Real Smell’을 발매한다.

리얼스멜은 데뷔 이전부터 많은 뮤지션들에게 주목받는 아티스트였다. 방송과 공연계를 종회무진하는 천재적인 트롬보니스트이면서, 각종 영화와 페스티벌, 2014인천 아시안 게임에서의 음악조감독으로도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다. 그의 다양한 경험과 음악성을 바탕으로 그의 첫 가수로서의 행보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이 전 곡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이번 앨범은 음악 자체만으로도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는 호소력이 있는데, 특히 보편적인 정서를 담은 선율과 연주는 리얼스멜만의 깊은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또한 주목할 점은 이번 정규앨범에서 리얼스멜이 직접 연주하는 악기 소리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트롬본과 기타 연주까지 직접 참여하여 그의 전반적인 음악적 능력들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싱어송라이터 이전에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인 ‘커먼 그라운드’의 트롬보니스트라는 것이 정규 앨범에서 신선하게 어필되고 있다.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이면 생방송 SNL에서 흥겹게 몸을 흔들며 리듬을 타는 트롬보니스트로서의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수록된 9곡의 다양한 음악들이 내포하고 있는 메시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여유의 미학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러볼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