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김동완, 7년 만에 솔로 컴백… god 데니안 피처링

입력 2015-09-23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화 김동완이 자신의 공식 오피셜 페이스북을 통해 미니앨범 ‘D’와 미니앨범 ‘W’의 참여 라인업을 공개하며 약 7년 만에 솔로 활동을 전격적으로 예고했다.

올 상반기 그룹 신화로 활발한 활동에 나섰던 김동완은 오늘(23일) 자신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는 10월 발매될 미니앨범 ‘D’와 11월 발매 예정인 미니앨범 ‘W’에 참여하는 최강의 라인업을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23일 공개된 김동완의 새 앨범 라인업 티저컷에는 신화의 멤버 ‘앤디’의 든든한 지원 사격과 함께 god의 ‘데니안’이 피처링에 나서 최초로 ‘레전드 그룹’ 신화와 god의 만남을 예고해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감성 뮤지션 ‘스탠딩 에그’와 Mnet ‘쇼미더머니3’ 출신의 래퍼 ‘씨잼(Cjamm)’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라인업 또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조용필, 이선희, 아이유 등과 함께 작업한 인기 작사가 김이나와 ‘썸’의 작사가 민연재 등 명품 가사로 주목 받는 작사가들과 함께 프로듀서 송양하, 김도현, 이유진, 스웨덴 출신의 송 라이터 Håkan Persson(호칸 퍼슨)과 Louise Lindenger(루이스 린덴저)까지 작사, 작곡가 모두 화려한 라인업으로 이루어져 이번 김동완의 솔로 첫 미니앨범의 컴백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CI ENT는 “오는 10월과 11월 솔로 가수로 컴백을 앞둔 김동완의 솔로 앨범 라인업이 공개됐다. 김동완이 처음 발매하는 미니앨범인 만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김동완만의 깊은 음악적 내면을 담아냈으며, 올 가을 더욱 짙어진 감성의 솔로 가수 김동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곧 컴백을 앞둔 김동완에게 많은 팬 분들의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3일 솔로 첫 미니 앨범 ‘D’와 미니 앨범 ‘W’의 라인업 티저컷을 공개한 김동완은 오는 10월 첫 번째 미니앨범 ‘D’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I E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