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고소영 출연 대부업 광고 출연 거절 “금융업 광고는 사양”

입력 2015-09-24 11: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영애, 고소영 출연 대부업 광고 출연 거절 “금융업 광고는 사양”

배우 이영애가 최근 고소영이 출연한 일본계 대부업체 광고를 거절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매체는 24일 "이영애가 거액을 제시한 대부업체 섭외에 선뜻 응하지 않았다. 회사 홈페이지와 일본 내 지인 등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했다"면서 "서민을 상대로 한 소액 대부업과도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섭외를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이영애 측은 “대행사를 거쳐 두 차례 광고 출연 제의가 왔던 게 맞다"면서 "거듭되는 요청에 이영애씨가 A은행과 B카드 이후로 금융업 광고는 사양하고 있다. 죄송하지만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고소영은 최근 제2금융권 업체인 J모 기업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달 광고 촬영을 마쳤다. J기업은 일반인 신용 대출을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금리는 최저 12에서 최고 29.2의 고금리 대출 업체다.

논란이 일자 고소영 소속사는 "해당 기업에서 광고 제안을 받은 뒤 고금리 상품이나 대부업 관련 부분에 대해서는 제외하고 오로지 기업 광고 이미지 모델로만 계약을 맺었다"며 "대부업 부분에 대한 것과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이영애 고소영 대부업 광고 이영애 고소영 대부업 광고 이영애 고소영 대부업 광고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휴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