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 어게인’ OST, ‘무도’ 더빙판 효과에 차트 역주행 기염

입력 2015-09-30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의 OST가 MBC 추석특선영화였던 무한도전 더빙판의 '비긴 어게인' 방영 이후 차트가 급상승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9일 방영되었던 무한도전 더빙버전의 '비긴 어게인'의 방영 이후 영화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비긴 어게인' OST 중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의 ‘Lost Stars’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6위, 지니뮤직 3위, 엠넷 5위에 올랐고, 특히 이 곡은 네이버뮤직의 경우 1위를 차지하는 것과 동시에 1위부터 11위까지 영화 수록곡으로 줄세우며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영화 '비긴 어게인'은 음악영화 '원스(Once)'로 잘 알려진 존 카니(John Carney)의 작품으로 인생의 상처를 입은 사람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음악 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키이나 나이틀리(Keira Knightley)와 마룬 5의 보컬 애덤 리바인, 마크 러팔로(Mark Ruffalo) 등이 출연했다.

한편, 2014년 영화 개봉과 함께 발매되었던 '비긴 어게인' OST는 앨범 발매 당시 네이버뮤직 해외차트를 해당 수록곡으로 1위부터 8위까지 휩쓸었으며, 멜론 종합차트 Top 100에서도 13곡이 차트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