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내일(1일) 시작…신뢰도 있는 기업 위주로

입력 2015-09-30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내일(1일) 시작…신뢰도 있는 기업 위주로

대형마트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들이 참여한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내일 (10월 1일)부터 시작된다.

내수 진작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업체를 비롯해 전국 200여개 전통시장,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 등 약 2만7000여개 점포가 참여한다.

이번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행사에는 백화점(71개 점포), 대형마트(398개), 편의점(2만 5400개) 등 대형 유통업체 약 2만 6000여개 점포가 참여할 계획이다. 다양한 경품 및 사은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소비자단체에서는 “싼 가격에 혹해 잘못된 상품을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살펴본 뒤 쇼핑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은 소비자의 평가가 좋았고 신뢰도를 쌓아왔던 업체의 제품들 위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는 좋지 않은 제품을 비싼 가격에 팔려고 하는 비양심 업자들이 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이상하리만치 싸다면 한 번쯤은 의심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TN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