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송 페스티벌] 소울스케이프 “대중음악의 대부분은 조합에 의한 것”

입력 2015-10-10 16: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J Soulscape가 대중음악에 대한 견해를 설명했다.

10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5 아시아송페스티벌 ‘꿈드림’ 세션에서는 DJ Soulscape의 ‘History of Black Music’ 강연이 열렸다.

DJ Soulscape는 “음악이 넓고 다양하지만 어느 정도의 분류기준이 있기 마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중음악은 무에서 유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과거의 누군가에게서 영향을 받아 조합된 것으로 완성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2015 아시아송페스티벌은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관계자들의 참여하는 컨퍼런스와 음악 분야 전문가들이 청년들과 만나는 꿈드림세션을 통해 토론의 장이 열린다.

한편 다음 날인 11일에 열리는 ‘아시아송 페스티벌’ 공연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이특, EXID의 하니, 홍종현이 사회를 보고 국내 아티스트로는 EXO, B1A4,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GOT7, 해외 아티스트로는 일본의 AKB48, 필리핀의 사브리나(Sabrina)가 출연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운대(부산)|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