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맘’ 사망하게 만든 범인 잡히나?…벽돌 투척 위치 및 DNA 감식으로 ‘수사 순항 예고’

입력 2015-10-13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캣맘’ 사망하게 만든 범인 잡히나?…벽돌 투척 위치 및 DNA 감식으로 ‘수사 순항 예고’

‘용인 캣맘 사건’

길 고양이 집을 만들던 50대 여성이 숨진 사건의 결정적 증거물인 벽돌에 대한 정밀 감식 결과가 이르면 13일(오늘)에 나올 것으로 보여 수사의 순항을 예고했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 부러져있던 나뭇가지를 토대로 벽돌이 처음 떨어진 곳을 좁혀가고 있으며 사고가 난 경기도 용인의 한 아파트 104동 앞 나무들을 자세히 살펴본 결과 벽돌이 떨어지면서 나뭇가지 끝 부분을 부러뜨린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전문가의 협조를 얻어 벽돌이 떨어진 지점과 나무에 남은 흔적을 기준으로 벽돌 투척 위치를 추정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결정적 증거물인 벽돌에 용의자의 DNA가 묻어 있을 것으로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을 의뢰했다. 감식 결과는 이르면 13일(오늘)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경찰은 벽돌 사진을 넣은 전단을 아파트 주변에 배포해 주민 제보를 받고 있으며 최대 5백만 원의 현상금도 내걸었다.

경찰은 범죄 동기에 대해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하고 있다면서 국과수 감식을 통해 벽돌에서 용의자 DNA가 검출되면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채취한 DNA와 대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캣맘 벽돌 DNA 캣맘 벽돌 DNA 캣맘 벽돌 DNA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