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후 최초 쇼트컷”…신성우, ‘레트 버틀러’로 변신

입력 2015-10-15 10: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 후 최초 쇼트컷”…신성우, ‘레트 버틀러’로 변신

가수 겸 배우 신성우가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통해 최초 쇼트컷을 선보여 화제다.

데뷔 이후 줄곧 긴 머리를 유지하며 원조 테리우스로 불린 신성우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이하 ‘바람사’)에서 주인공 레트 버틀러 역할을 맡아 트레이드 마크인 긴 머리를 과감히 자르며 변신을 시도했다.

“쇼트컷은 태어나서 처음”이라는 신성우는 “‘바람사’는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로 지난해 초연 공연을 14번 이상 관람했다. 더 완벽한 레트 표현을 위해 고민하다 머리를 잘랐다. 아직 낯설지만 다행히 생각한 레트 이미지가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신성우는 뮤지컬 ‘삼총사’, ‘잭 더 리퍼’, ‘체스’에서 강렬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겨온 배우다. ‘바람사’ 캐스팅 발표 후 관객들로부터 “외모만으로도 레트 버틀러 그 자체”라고 기대를 모은 신성우는 헤어 스타일까지 변신하며 캐릭터와 100%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보였다.

남성미 물씬 풍기는 매력과 평소의 유쾌한 성격에 완벽한 외모까지 더해져 올 가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전세계 12억이 관람한 동명 원작을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지난 초연 공연 당시 ‘로미오 앤 줄리엣’의 제라르 프레스귀르빅의 웅장하면서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원작을 떠 올리게 명장면을 무대 위에 구현해 내며 흥행을 거두었다. 김소현, 바다, 김지우, 남경주, 신성우, 김법래, 윤형렬, 에녹, 정상윤, 손준호, 오진영, 정단영 등 국내 대표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한진섭 연출이 연출을 맡았고 김성수 음악감독이 함께 한다. 1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잠실 샤롯데 씨어터.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신성우 트위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