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줄 아는 건 노래 밖에 없는’ 보컬그룹 빅브레인, 22일 데뷔

입력 2015-10-15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명의 나얼이 모인 그룹'이라는 소문이 뒤따르는 보컬그룹 빅브레인이 올 가을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빅브레인의 소속사는 "빅브레인이 오는 22일 첫 싱글 앨범 출시를 시작으로 정식 데뷔를 확정했다"라고 15일 밝혔다.

빅브레인은 20대 초반의 서울 예대 보컬 전공 4명의 남성으로 구성된 R&B그룹으로 정식 데뷔 전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일대를 돌며 과감히 버스킹 공연을 개최, 다양한 실전 경험을 쌓았다.

특히 뉴욕 타임스스퀘어, 센트럴 파크 등지에서 애국가를 부른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 회자되며 화제를 모았다.

또 최근에는 아직 데뷔도 하지 않은 신예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슈퍼콘서트 토요일을 즐겨라’ 콘서트에서 김건모, DJ DOC, 쿨 등 가요계의 한 획을 그었던 전설적인 선배 가수들의 오프닝 무대에 오르며 더욱 이목을 집중 시켰다.

데뷔 전부터 ‘4명의 나얼’, ‘포스트 브아솔’ 등으로 불릴 만큼 엄청난 내공을 소유한 빅브레인은 "할 줄 아는 거라곤 노래 밖에 없다며 브라운아이드소울을 뛰어 넘어 그 이상을 보여주겠다"는 야무진 포부를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노래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노래만 하다 보니 노래하는 뇌가 자꾸 커지는 것 같아 팀 이름을 ‘빅브레인’이라고 지었다. 보는 음악도 좋지만 이제는 듣는 음악이 좀 더 많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제 대중 앞으로 나와 활동을 시작하고자 한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