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학교-충북지방병무청, 파트너십 체결 '병무행정 협력'

입력 2015-10-16 2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원대학교(총장 안병환)와 충북지방병무청(청장 정주성)이 지난 13일 오전 중원대학교에서 병무행정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중원대학교 안병환 총과과 충북지방병무청 정주성 청장을 비롯해 대학 주요 보직자와 병무청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으로 양기관은 '중원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병무행정 서비스 지원', '병역제도의 합리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국민이 행복한 新 병역문화 홍보 협력', '양 기관 보유장비 및 시설 개방' 등이 협력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병환 총장은 "중원대 재학생들이 병무행정에 대한 정보에 목 말라했다"며 "충북지방병무청과 함께 캠퍼스까지 직접 찾아오는 병무서비스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고 충북지방병무청 정주성 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무행정이 국민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을 기틀을 만들겠다”" 말했다.

또한, 업무협약과 함께 중원대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병무행정 캠퍼스 야외 토크콘서트'를 개최, 병역의무자 세대인 대학생들과의 현장소통을 통해 병무행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궁금증 해소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