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신정동 연쇄살인사건 화제…생존자 만나

입력 2015-10-17 16: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것이 알고 싶다’ 신정동 연쇄살인사건 화제…생존자 만나

SBS ‘그것이알고싶다‘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따르면 서울 양천구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에 생존자가 있다. 하지만 사건은 지난 10년간 미제로 남아있던 사건이다.

2005년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2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쌀 포대에 싸여져 주택가 한복판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에서 발견됐다. 시신은 병원에 가기 위해 전날 집을 나섰던 권 양이다.

단서도, 목격자도 없어 수사는 진전이 없었다. 그런데 권 양이 살해된 지 약 6개월 만인 2005년 11월 21일 권 양의 시신이 유기된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또 다른 여인의 시신이 발견됐다. 퇴근길에 실종돼 돌아오지 않았던 40대 주부 이 씨다. 비닐과 돗자리 등으로 싸여 버려져 있었다. 하지만 이 씨의 죽음 역시 목격자나 범인을 특정할 만한 단서는 남기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0년 전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는 이날“6개월 정도 이후에 그 신정역 주변에서 여자 분이 납치당했다가 빠져 나온 사건이 있었다”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10년 전 두 건의 살인사건과 동일범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세 번째 사건이 발생했던 것이다. 피해자 박 씨(가명)는 천만다행으로 살아남아 사건의 마지막 실마리가 될 수 있었다. 그러나 사건 당시 충격으로 많은 말을 할 수 없었다.

제작진은 피해자 박 씨를 어렵게 만났다. 그는 “거기 엽기토끼 스티커 같은 게 있었거든요. 확실히 기억해요”라며 의외의 이야기를 꺼냈다.

박 씨는 약 10년 전인 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당시 살아야겠다고 생각해서 길을 외웠다”고 말했다. 나중에라도 범인을 잡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동안 기억하지 못했던 사실까지 생생하게 떠올렸다.

한편 17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엽기토끼와 신발장(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이 방송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