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락비 지코, 음원차트 장악… 스스로 증명하는 ‘음원깡패’

입력 2015-10-20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락비 지코가 음원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지코는 지난 19일 ‘말해 yes or no’를 발매하고 발매 직후부터 26시간 동안 1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굳건하게 상위권에서 태연, 자이언티와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서정적인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템포의 곡들이 다수 포진된 가운데 지코의 ‘말해 yes or no’는 더욱 뚜렷한 개성을 자랑하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 따르면 Top 100위 안의 음원은 대부분 발라드 곡과 미디움 템포의 곡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코는 ‘말해 yes or no’를 포함해 자신이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무려 ‘7곡’을 Top 100위 안에 올려놓고 있다.

태양과의 작업으로 이목을 끌기도 한 ‘겁’을 비롯하여 송민호와 함께 ‘쇼미더머니4’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Okey Dokey’가 20위 즈음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코&팔로알토’팀의 뛰어난 단합을 보였던 ‘거북선’ 역시 여전히 40위 안에 자리하며 ‘롱런’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역시 ‘지팔’팀의 음원이었던 ‘Moneyflow’와 크러쉬와의 만남으로 눈길을 끌었던 크러쉬의 ‘오아시스’, 드라마 가면의 OST로 사랑 받았던 ‘아프다’ 등이 가세해 음원 차트 내 지코의 영향력을 더 높이고 있다.

빠른 템포의 곡이 차트의 절반도 안 되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색깔로 다수의 곡을 순위에 올려놓고 있는 지코는 그 음악성과 재능을 두 말하면 입이 아플 만큼 끊임없이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이번 ‘말해 yes or no’의 성공적인 선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초 새로운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는 지코가 이후로 또 한번 음원 차트 신화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세븐시즌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