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네 번째 미니앨범 오늘 밤 자정 공개 ‘스물셋 이야기’

입력 2015-10-22 11: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 티저영상이 공개됐다.

아이유는 22일 0시를 기해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의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유는 23살을 기념하는 케이크의 초를 분 뒤 크림을 살짝 맛본 후 깜짝 놀라며 케이크에 얼굴을 파묻고 의식을 잃는 듯한 돌발 행동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영상과 함께 자신의 행동이 어떤 뜻을 담고 있는 지 문제를 맞혀보라는 듯한 아이유의 노랫말은 타이틀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아이유는 타이틀곡 티저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오늘 밤 자정 (23일 0시) 멜론, 지니,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의 전곡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 ‘CHAT-SHIRE’는 23살의 아이유에게 일어나고 보이는 일들과 사람들에게서 느낀 생각들을 소설 속 캐릭터에 대입해 표현한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앨범명 ‘CHAT-SHIRE’는 각 곡의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주(州), 스물 세 걸음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사회를 의미한다.

새 앨범 수록곡 ‘푸르던’, ‘새 신발’, ‘제제’의 티저영상을 통해 다채로워진 사운드와 곡 별 특유의 감성을 담은 비쥬얼 콘셉트로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이유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악적 감성을 온전히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담아내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는 오늘 밤 자정(23일 0시)를 기해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로엔트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