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CHAT-SHIRE’ 7개차트 1위+줄세우기…‘끝판왕의 위엄’

입력 2015-10-23 0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사진|로엔트리

가수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이 7개 차트 1위와 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했다.

23일 자정 공개된 ‘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은 같은날 오전 1시를 기준으로 멜론, 벅스, 엄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멜론과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의 5개 사이트 차트에서는 ‘CHAT-SHIRE’의 수록곡 7곡이 1위부터 7위까지를 모두 차지하는 완벽한 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했으며, 소리바다 역시 1위부터 6위까지 순위에 이름을 올려 '여자 솔로가수 끝판왕 아이유'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아이유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스물셋'은 아이유가 직접 작사를 하고 작곡에도 참여한 곡으로,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체셔 고양이를 모티프로 하고 있다.

앨리스의 질문에 "그건 네가 어디로 가고 싶은가에 달렸지"라고 말하는 체셔 고양이의 대답처럼 '여러 개의 보기가 있고 그 중 오답은 없다. 무엇을 골라도 답이며 그저 당신이 뭘 믿고 싶은지에 달렸다'라는 '스물셋'의 모습을 담았다.

펑키한 비트와 디스코적인 사운드가 가볍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표현한다.

한편 아이유는 이번 ‘CHAT-SHIRE’의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11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전국 4개도시에서 진행되는 전국 투어 콘서트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이유, 사진|로엔트리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