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주연 ‘돌연변이’ OST 23일 출시

입력 2015-10-23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2일 개봉한 이광수 박보영 주연의 영화 '돌연변이'. 사진제공|영화사우상

이광수 박보영 주연의 영화 ‘돌연변이’의 주제곡이 23일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돌연변이’(감독 권오광) 주제곡은 생선인간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의 독특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연주곡으로 완성됐다.

OST를 만든 정현수 음악감독은 앞서 영화 ‘신세계’의 메인테마와 ‘변호인’의 엔딩 음악을 비롯해 ‘베를린’, ‘군도:민란의 시대’, ‘연가시’ 등 20여 편의 영화음악에 참여해온 전문가다.

정 감독은 ‘돌연변이’ 주제곡에서 생선인간을 묘사하기 위해 아코디언을 주로 활용했다. 사회 풍자가 강한 영화의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한 선택이다. 아코디언 연주자 권병호도 참여했다.

제작사 관계자는 23일 “영화 OST가 이야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그려내는 데 일조할 뿐 아니라 영화가 끝난 뒤에도 여운을 남기는 장치로 관객에게 다가가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개봉한 ‘돌연변이’는 신약개발 부작용으로 생선인간이 된 남자(이광수)의 이야기다. 세상의 관심으로 스타가 되지만 제약회사의 음모로 퇴출 위기에 처한 주인공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내용이다.

스포츠동아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