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무대 1곳서 3곳으로 확대… 일본팀도 초청

입력 2015-10-23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불꽃축제, 무대 1곳서 3곳으로 확대… 일본팀도 초청

2015 부산불꽃축제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23일 오후 7시 전야콘서트로 시작되는 제11회 부산불꽃축제에는 가수 김범수 김태우 정동하 알리 등 총 7개 팀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어 24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부산멀티불꽃쇼’가 열린다. 올해 불꽃쇼는 무대를 종전 1곳에서 3곳으로 확대해 이기대~광안리해수욕장~동백섬을 잇는 U자형태로 불꽃쇼가 연출될 계획이다. 백사장은 물론 인근에서도 불꽃을 관람할 수 있어 관람객이 분산될 전망이다.

이번 불꽃축제는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아 불꽃 연출시간을 기존 50분에서 35분으로 줄이는 대신 15분간 세계 최고 수준의 일본 불꽃팀을 초청했다. 해외초청불꽃 종료 후 약 3분간 일본 쓰시마 해상에서도 불꽃쇼를 연출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부산 불꽃축제 명당자리로는 민락수변공원, 삼익비치아파트, 유료좌석, 유람선이 주요 자리로 손꼽힌다. 민락수변공원은 불꽃을 보면서 회를 먹을 수 있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고, 삼익비치아파트는 광안리해수욕장 옆쪽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불꽃놀이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장소가 유료석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는 장소는 10만원, 의자만 있는 곳은 7만원이다.

한편, 부산소방안전본부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만큼 축제 관람객 안전을 위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575명의 인원을 투입하고, 구급차 등 44대의 소방차량을 배치한다고 알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