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 성대신경마비 딛고 11년 만에 가수로 전격 컴백

입력 2015-10-26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욱, 성대신경마비 딛고 11년 만에 가수로 전격 컴백

성대 신경마비 장애 판정후 벤처 사업가로 성공한 김태욱(아이패밀리SC 대표)이 11년 만에 가수로 전격 컴백한다.

김태욱은 11월 2일 정오 신곡 ‘김태욱의 마음에는 그대가 살고 있나봐’와 ‘속초에서 만들었던 노래’라는 연주곡 등 총 2곡을 발표하며 이날 발표전 쇼케이스를 열고 여러 매체와 만남을 갖을 예정이다.

데모곡 만으로도 이슈를 모으고 있는 타이틀 곡 ‘김태욱의 마음에는 그대가 살고 있나봐’는 정통 발라드로 록커 출신 김태욱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애절함을 담아 심금을 울린다는 네티즌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패밀리SC의 작곡가 출신 직원 이종현이 작곡하고 김태욱이 직접 작사하여 사장과 직원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곡으로 화제다. 특히 ‘김태욱의 마음에는 그대가 살고 있나봐’는 이종현씨가 지난 19일 한 매체에 기고중인 ‘미생이 쓰는 칼럼’을 통해 유튜브에 올린 데모곡이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바 있다.

김태욱은 1991년 가수로 데뷔해 ‘개꿈’으로 인기를 모으며 다섯 장의 앨범을 냈으나 2000년 성대 신경마비 장애 판정을 받고 가요계를 잠정 은퇴했다. 이후 사업가로 황무지나 다름 없는 웨딩시장에 뛰어들어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를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냈다.

김태욱을 11년 만에 컴백하게 만든 ‘김태욱의 마음에는 그대가 살고 있나봐’의 정식 음원은 오는 11월 2일 정오 발표 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