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오혁·이하이, 카니예 웨스트 ‘굿뮤직’과 SONG CAMP 개최

입력 2015-10-26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계적인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가 이끄는 굿뮤직(G.O.O.D MUSIC)이 아시아에서 처음 개최하는 송캠프(SONG C AMP)에 타블로가 이끄는 하이그라운드를 선택했다.

서울 마포구 한 음악 작업실에서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된 이번 송캠프에는 하이그라운드를 비롯해 굿뮤직, 유럽의 디자인뮤직(DSIGN MUSIC) 등 한국, 미국, 유럽 레이블이 함께 모여 뮤지션들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이그라운드에서는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투컷을 비롯해 혁오의 오혁과 코드쿤스트, 그리고 현재 하이그라운드를 통해 앨범을 준비 중인 이하이가 참여했다.

굿뮤직에서는 레이블의 사장이자 프로듀서인 체포프(CHE POPE), 찰리히트(CHARLIE HEAT), 일시주버 (ILSEY JUBER) 등이 참석했다. 디자인 뮤직에서는 로니 스벤슨(RONNY SVENDSEN), 앤 주디스 윅(ANNE JUDITH WIK), 너민 하럼 베이식(NERMIN HARAMBASIC) 등이 참여해 뮤지션들끼리 서로 교류하며 다양한 음악들을 만들어냈다.

앞서 타블로는 자신의 SNS에 굿뮤직과의 송캠프 중임을 알리는 사진을 공개, 힙합 커뮤니티에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굿뮤직은 현재 힙합신을 넘어 미국 메인스트림 음악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를 비롯해, 커먼, 존레전드, 푸샤티, 야신베이, 트래비스캇 등 쟁쟁한 뮤지션들이 속한 레이블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송캠프에 참여한 체포프의 경우 카니예 웨스트를 비롯해 푸샤티, 에이섭라키, 위켄드, 로린힐, 에미넴, 닥터드레 등 시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뮤지션들과 작업해왔다. 찰리히트와 일시주버 역시 카니예 웨스트를 비롯해 마돈나, 머라이어캐리, 핏불 등과 작업하며 히트곡들을 선보여왔다.

디자인 뮤직 프로듀서들도 카일리 미노그, 블루, 아무로 나미에 등 유명 뮤지션들과의 작업을 해 온 것은 물론 최근에는 국내 가수들과 작업을 통해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였다.

이번 송캠프 동안 뮤지션들은 각자의 파트너들과 함께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시간을 제외하고는 계속해서 곡 작업을 하며 3일 만에 14곡을 완성시키는 등 창작욕을 불태웠다. 작업실에 스스로를 감금하다시피 하며 곡 작업을 진행한 뮤지션들의 열정덕에 기대치를 넘는 곡들이 쏟아져 나왔고 굿뮤직의 대표 체포프도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는 후문이다.

송캠프를 통해 탄생된 이 곡들이 어떻게 공개될 지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하이그라운드는 런칭 후 이번 ‘송캠프’를 비롯해 최근 발표한 신곡 코드쿤스트의 ‘패러슈트’가 4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행보로 주목 받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하이그라운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