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진짜-여군3기’ 종영소감 “많은 걸 깨달아…내 삶에 녹일 것”

입력 2015-10-26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선, ‘진짜-여군3기’ 종영소감 “많은 걸 깨달아…내 삶에 녹일 것”

배우 유선이 MBC ‘일밤-진짜 사나이 시즌2’(이하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3기에 대한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25일 방송된 ‘진짜 사나이’에서는 독거미 부대 수료식이 전파를 탔다. 최정예만 훈련을 받는 만큼 유선 역시 열심으로 훈련에 임했고 방송 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장문의 글을 올렸다.

유선은 “‘진짜사나이 여군3기‘가 막을 내렸네요. 육군훈련소에서 부사관학교를 거처 독거미부대 까지…. 낯선 환경에서 서로 두려움과 긴장감으로 시작했지만, 함께 의지하고 격려하며 끌어주고 챙겨주었던 따뜻한 마음들. 경쟁보다 중요한 건 함께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 동기들. 10명으로 시작해 마무리는 6명이 하게 되었지만, 그들과 함께 한 지난 시간들이 참 소중하게 기억되네요”라고 적었다.

이어 “짧은 시간의 경험이었지만, 그 시간을 통해 군인 여러분들의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 책임감과 사명감을 보고 느끼며 참 많은 걸 배우고 깨달았습니다. 이제 제 자리로 돌아와 그 시간 느꼈던 것들을 제 삶 속에 담아보려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진짜 사나이’에 도움을 준 군 관계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 역시 잊지 않았다. 유선은 “부족한 저희들 챙기고 훈련시키느라 수고하셨던 많은 교관님들과 군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저희들 가르치면서 함께 생활하고 훈련에 참여하며 진심을 다해 후임으로 대해주셨던 독거미부대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하고 싶습니다”고 인사했다.

유선의 소속사 관계자는 “진정성이 함께 녹아 든 프로그램인 만큼 유선이 열심히 촬영에 임했다.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성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드라마로 컴백하는 유선 역시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유선은 오는 11월에 방송될 MBC 수목드라마 ‘달콤살벌 패밀리’에 이도경 역으로 캐스팅돼 촬영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나무엑터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