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SIA’, 올해 시상식 없다… 폐지수순 밟나?

입력 2015-10-26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J E&M이 주최하는 사상식인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tyle Icon Awards, SIA)가 올해 개최되지 않는다.

복수의 방송관계자에 따르면 2015년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시상식은 개최되지 않을 전망이다. 한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10인의 스타일 아이콘을 선정하는 시상식인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는 2008년 10월 첫회를 시작으로 지난해 7회까지 매년 가을을 기점으로 치러진 CJ E&M의 대표적인 행사다.

하지만 올해로 8회를 맞을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의 윤곽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시상식 한 달 전부터 공개되어야 할 후보와 심사위원 리스트도 전혀 드러나지 않았다.

이에 대해 한 방송관계자는 동아닷컴에 “tvN이 내년이면 10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꾸준히 통합시상식 개최를 논의한 만큼, 하나의 시상식으로 꾸릴 가능성도 크다. 따라서 통합시상식이 개최된다면, 자연스럽게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는 폐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여름을 대표하는 시상식인 Mnet ‘20's 초이스’가 이미 사라진 바 있듯이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가 그 뒤를 잇지 않을까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CJ E&M이 주관하는 또 하나의 시상식인 ‘2015 Mnet Asian Music Awards’(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2015 MAMA)는 오는 12월 2일 홍콩에서 개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J E&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