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 ‘4 Walls’, 7개 음원 차트 1위 석권…‘음원퀸’ 입증

입력 2015-10-27 0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f(x)가 정규 4집 ‘4 Walls’(포 월즈)를 공개하자마자 한·중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f(x)는 오늘(2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4 Walls’의 전곡 음원을 오픈, 타이틀 곡 ‘4 Walls’는 8시 현재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명실상부 음원퀸 f(x)의 저력을 실감케 했다.

게다가 f(x)의 이번 앨범은 중국에서도 강세,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 곡 ‘4 Walls’가 당당히 1위에 등극했음은 물론, 수록곡 ‘Glitter’, ‘X’, ‘Cash Me Out’, ‘Deja Vu’, ‘Traveler’, ‘Rude Love’, ‘Diamond’, ‘When I’m Alone’, ‘Papi’ 9곡이 7~10위, 12~16위를 차지하는 등 새 앨범 수록곡 전곡이 TOP20 안에 랭크되며 줄 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f(x)의 신곡 ‘4 Walls’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장르의 EDM 곡으로, 가사에는 빼곡히 돋아나는 꽃잎처럼 갑작스럽게 피어난 사랑으로 인해, 사방이 벽인 공간 속에 갇혀버린 것처럼 느껴지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담아, f(x)가 선사하는 EDM으로 가요계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f(x)는 새 앨범 전곡 음원 공개와 동시에 금일(27일) 0시 f(x)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신곡 ‘4 Walls’의 뮤직비디오도 전격 오픈,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형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표현과 기법의 영상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불어 f(x)는 오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0일 KBS ‘뮤직뱅크’, 31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해 화제의 신곡 ‘4 Walls’의 멋진 무대를 처음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팬들과 안방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f(x)의 정규 4집 ‘4 Walls’는 오늘(27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