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쇼 ‘비생’, 30일 생방송… 우리도 완생을 꿈꾼다

입력 2015-10-30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성만점 인기 BJ들의 생방송 리얼리티 쇼 '비생'이 금일 저녁 10시 30분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비생'은 생방송으로 유저와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신개념 리얼리티 쇼로 매 회마다 특정한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받은 BJ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로 매력을 뽐내며 미션을 풀어간다. 미션 수행 능력 및 본질적인 목표인 상품 판매 실적에 따라 우승자가 선정되며, 최종 우승자는 상금 1,00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BJ들의 생동감 넘치는 직장생활을 그려낸 ‘비생’은 사회와 직장의 냉혹한 현실과 애환을 다뤄 큰 인기를 끌었던 미생과 마찬가지로 직장인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일을 위주로 에피소드를 구성해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감성을 자극하고자 한다.

오늘 방송은 아프리카 TV 인기 BJ 4인 (BJ 철구, 이설, 로이조 최군)의 역량을 테스트하는 리얼한 면접 현장 편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등의 게임 캐스터로 활동하며 센스 있는 언변과 유머러스한 진행으로 유명한 박상현 캐스터가 진행한다.

기업 임원진이 직접 참여하여 스피치부터 인성테스트까지 다양한 영역의 적성검사를 실시하며 BJ들은 신입사원으로서 업무 역량 평가를 펼친다. 특히 면접 전 사전 인터뷰 시 네 BJ들이 가감 없는 언변으로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 현장에 있던 스텝들이 굉장히 놀랬다는 후문도 전해졌다.

금일 방송을 시작으로 이후 에피소드는 11월 6일(금), 13일(금), 21일(토), 28일(토) 저녁 10시30분에 아프리카TV 비생 페이지(www.afreeca.com/soribada) 를 통해 이어지며, BJ 철구, 이설, 로이조 최군의 개인방송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생방송 리얼리티 쇼 '비생'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BJ 4인의 개인 홍보 영상과 방송 현장 클립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생방송 리얼리티 쇼 '비생'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비생’을 제작한 소리바다 홈페이지(www.soribada.com) 및 소리바다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소리바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