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프로선수 공개테스트 실시

입력 2015-11-03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성남FC가 2016년 시즌을 함께 할 프로선수 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성남FC는 구단의 투명한 운영과 프로 선수 선발에 있어 민주적이고 공정한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실력 외적인 사유로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는 선수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개테스트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11월 14, 15, 22일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팀 공개테스트는 서류전형과 실기테스트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선수는 성남FC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및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11월 9일(월) 까지다.


서류합격자는 개별통보 되며, 실기테스트에 참가 시 운동복, 축구화, 스타킹, 정강이 보호대 등 훈련용품은 개인 지참해야 한다. 기타 공개테스트 관련 문의사항은 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성남FC 선수운영부(070-7791-9375)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성남FC는 지난 5월 구단의 투명한 운영과 프로 및 유소년 선수 선발에 있어 민주적이고 공정한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선수강화위원회를 발족, 운영해오고 있다. 성남FC는 이번 프로팀 공개테스트에서도 선수강화위원회를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선수 선발을 시행, 올바른 축구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