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다” 평택 ‘브라운스톤 청북‘ 주목

입력 2015-11-08 16: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덕국제도시평택항 개발 호재…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 평택 내 가장 저렴

최근 평택시가 뜨고 있다. 크고 작은 개발 호재로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 평택시는 동북아시아의 글로벌 무역항으로의 성장할 평택항이 개발되고 있고 고덕국제도시 개발도 가시화되고 있다.

그 중 평택항과 고덕국제도시는 평택시 부동산시장의 가장 큰 이슈다. 고덕국제도시 안의 삼성고덕 산업단지는 수원 사업장의 2.4배 규모이며 15조 6000억원을 투입하여 산업단지 대상 수요 총 336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개발되고 있다. 평택항은 현재 자동차 화물 분야 5년 연속 1위지만, 2020년까지는 전분야 1위 항만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이 외에 LG전자의 디지털 산업단지 확장, 국내 최대규모인 제1포승국가산업단지와 추가개발 예정인 제2포승산업단지 등 개발이 많아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 우수한 교통과 교육으로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


이런 호재가 많은 청북지구에 이수건설이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브라운스톤 청북’이 그것이다. ‘브라운스톤 청북’은 39번 국도를 통해 포승국가산업단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이 쉽고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청북 IC 진입을 통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제역 인근으로 KTX 신평택역(2016년 개통예정) 신축되고 시외와 시내를 연결하는 BRT 간선버스 및 버스터미널이 들어가는 복합환승센터 건설될 예정이다. 또 안중역~지제역 산업철도까지 연계가 예정돼 있어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로데오프라자청북상업지구홈플러스 안중점 등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청옥초청옥중청북고 등 교육시설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단지 내 대형 안심유치원도 마련되어 있다.

청북지구는 평택의 다른 택지지구와 달리 녹지지역이 45.2%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브라운스톤 청북’은 아파트 옆으로 산책로인 무성산 둘레길이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도 접할 수 있다.


● 전 세대 광폭거실 신개념 혁신평면으로 구성…공간활용도 극대화

이수건설은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판상형 신개념 혁신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전 세대를 차별화 된 광폭거실을 갖춘 신개념 혁신평면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용 84㎡는 알파룸 및 드레스룸을 구성해 수납공간도 특화 했다.

단지 내에는 대형 유치원 등이 갖춰질 예정이며, 인근에는 어린이 공원, 풋살장 등 다양한 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이 형성 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498-14에 위치해 있다.

031-683-9898.

‘브라운스톤 청북’ 분양관계자는 “평택 대규모 개발호황과 함께 각종 상업시설도 들어오면서 주거공간에서는 조용하고 편안한 주거공간을 찾는 수요자들이 많다”며 “브라운스톤 청북은 무성산 둘레길과 인접해 뛰어난 녹지공간을 갖추고 있어 청약을 앞두고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