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 가창 ‘풍선껌’ OST ‘내겐 그대’ 16일 정오 공개

입력 2015-11-16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나영이 부른 드라마 ‘풍선껌’의 세 번째 OST가 공개된다.

김나영은 1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동욱, 정려원의 주연의 tvN 월화드라마 ‘풍선껌’의 세 번째 OST '내겐 그대‘를 공개한다.

김나영이 부른 '내겐 그대'는 극중 남자주인공 리환(이동욱 분)이 어릴 때부터 가족처럼 지낸 여사친(여자 사람 친구) 행아(정려원 분)를 향해 자신의 진심을 고백했지만, 정작 행아는 리환을 잃는 것이 두려워 다가가지 못해 힘들어하는 마음을 담은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되어 김나영의 감성 보이스로 행아의 마음을 조심스럽게 읊조리듯 풀어낸 도입부가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리환에게 마음을 전하지 못하는 행아의 아픈 사랑을 후렴구의 유려한 선율로 차분히 풀어냈다.

특히 기타리스트 노경환의 어쿠스틱 기타 플레이와 풍성한 현악 앙상블 연주 위에 김나영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과 절제된 가창력이 더해져 극중 행아와 리환의 러브라인에 몰입을 도와줄 감성 발라드로 탄생했다.

앞서 김나영은 정키의 '홀로', '가끔 내가' 로 대중에게 호소력 짙은 보이스 컬러와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2014년에는 tvN 흥행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 OST 중 감수성 넘치는 발라드 곡 '바라고 바라고'에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풍선껌’은 김병수 감독의 복귀작이자 이미나 작가의 드라마 데뷔작으로 매주 월, 화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