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CC, 싱글 ‘불면증 Ver.2’ 음원 전격 공개… 감성돌로 변신

입력 2015-11-20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세대 한류 아이콘 ‘성룡돌’ JJCC(제이제이씨씨)가 악동 이미지를 벗고 ‘감성돌’로 깜짝 변신했다.

JJCC는 지난 18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싱글 신곡 ‘불면증 Ver.2(작사:이단옆차기,라디오갤럭시,우노/작곡:이단옆차기,라디오갤럭시/편곡:라디오갤럭시)’ 음원을 전격 공개하며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앞서 셀프(Self) 제작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습 컴백을 예고,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JJCC는 기존의 악동이미지를 벗고 진한 남성미가 인상적인 성숙된 모습으로 탈바꿈해 한층 새로워진 매력을 어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낸 일곱 남자의 가슴 시린 내면을 그린 ‘불면증 Ver.2’는 감성을 자극하는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와 오케스트라 선율, 웅장한 울림을 선사하는 리드미컬 힙합(Hip-hop) 그루브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감성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멤버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랩핑과 감성 보컬라인이 상반된 매력을 자아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지난 8월 발표된 두 번째 미니앨범 <ACKMONG(악몽)> 수록곡이기도 한 ‘불면증 Ver.2’는 타이틀곡 선정을 놓고 ‘어디야’와 막판까지 조율했을 정도로 멤버들의 강한 애착이 깃든 곡이다.

이와 함께, 팬들의 지속적인 후속곡 러브콜도 이어지는 등 오랜 시간 고민을 거듭한 끝에 랩 파트를 새롭게 녹음한 Ver.2로 재탄생,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스펙트럼과 더불어 JJCC의 ‘순도 100%’ 감성 매력을 무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애틋한 감성으로 돌아온 JJCC는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더잭키찬그룹코리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