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월드앨범 차트는 북미 지역에서의 앨범과 음원 판매량을 취합하는 넬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 데이터를 기준으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돼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앞서 B.A.P는 데뷔 앨범 ‘WARRIOR(워리어)’가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0위에 오른 데 이어, 두 번째 미니앨범 ‘ONE SHOT(원 샷)’과 세 번째 미니앨범 ‘BADMAN(배드맨)’, 첫 번째 정규앨범 ‘First Sensibility’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빌보드 월드앨범차트뿐 아니라 지난 17일 B.A.P는 발매 하루 만에 ‘Worldwide iTunes Album Chart(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14위에 오르며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증명했다.
TOP 10에는 저스틴 비버, 아델, 콜드 플레이 등 저명한 팝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고 차트 50위권 내 한국 가수로는 B.A.P가 유일하다.
또 새 앨범 ‘MATRIX’는 데뷔 이래 처음 리더 방용국이 프로듀서를 맡아 멤버 전원이 작사 작업에 참여한 앨범으로, 이번 성적은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B.A.P는 27일 KBS2 뮤직뱅크와 29일 SBS 인기가요에서 ‘Young, Wild & Free’의 무대를 선보인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