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를 선보이다

입력 2015-11-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대상


● 삼성전자|삼성 갤럭시 S6·S6엣지

삼성전자 ‘갤럭시S6·S6엣지’의 광고가 스포츠동아 광고대상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관계자와 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는 혁신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컸던 한 해였습니다. 성숙해진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높아졌고,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것을 기대했습니다. 갤럭시S6·S6엣지는 소비자의 이러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제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손정환 전무

삼성전자 손정환 전무


지난 3월 갤럭시S6·S6엣지를 공개한 후 무엇보다 화제가 된 것은 단연 제품 디자인이었습니다. 깊이감 있는 컬러, 견고하게 빛나는 메탈과 글래스 소재는 이전 갤럭시 시리즈와 완전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양면에 곡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S6엣지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아름다운 스마트폰’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심미성과 사용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반기에는 ‘삼성페이’까지 지원해 한 차원 높은 모바일 결제 생활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지면 광고는 철저하게 제품 중심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인물과 배경을 최소화하고, S6엣지의 그린 에메랄드 컬러를 반짝이는 보석처럼 표현해 시대를 관통하는 S6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또 ‘눈부시게, 모든 것을 새롭게’라는 카피로 제품의 디자인 특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S6를 통해 새로워질 일상의 설렘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광고가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표현하고자 한 새로움의 가치가 오롯이 소비자에게 전달됐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S6엣지에 이어 선보인 삼성페이, ‘갤럭시노트5’, ‘기어S2’가 그러했듯 소비자의 일상이 더 눈부시게 빛나고, 늘 새로울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큰 상을 주신 스포츠동아 관계자와 삼성 갤럭시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늘 최고의 제품으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기획 양영옥 마스터

제일기획 양영옥 마스터



● 제작 후기

이번 신문 광고에선 S6엣지만의 신비로운 그린 에메랄드 컬러를 중심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인물과 배경을 최소화하고 철저하게 제품을 중심으로 했으며, S6엣지를 시대를 관통하는 아름다움을 지닌 진귀한 보석처럼 표현했습니다. 또 ‘눈부시게, 모든 것을 새롭게’란 카피를 통해 제품의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을 보여줌과 동시에 S6를 통해 새로워질 소비자들의 일상에 대한 설렘을 전달했습니다. 이 광고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이러한 시도와 노력을 많은 분들께서 인정해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