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존맥래플린 ‘THE CHRISTMAS EP’ 국내 정식 발매

입력 2015-12-01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존맥래플린의 'THE CHRISTMAS EP'가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

1일 발매된 존맥래플린의 'THE CHRISTMAS EP'는 정규 5집 'Holding My Breath'이 발매된 후 1년 만에 나온 앨범으로 총 5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서 그는 피아니스트의 면모를 살려 피아노 중심으로 캐럴을 편곡하여 경쾌하고 따뜻한 느낌을 동시에 담았다. 첫 번째 곡인 ‘Jingle Bells’은 기존 캐럴에 화려한 피아노 편곡과 감성적인 그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타이틀곡인 ‘Merry Merry Christmas Everyone’은 미국에서 싱글로 발매되었던 곡을 새롭게 다듬어 실은 곡으로 처음 발매되었을 당시부터 인기를 끌었던 노래이다. 앨범 4번 트랙인 ‘Christmas Saved Us All’은 존맥래플린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따뜻한 멜로디에 더해져 크리스마스뿐 아니라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존맥래플린의 크리스마스 앨범은 다른 크리스마스 앨범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지만 따듯한 곡들로 채워져 있다.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표현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존맥래플린은 이번 앨범에서 변함없는 감각적인 목소리와 경쾌하고 따듯한 분위기로 새로운 매력을 담아냈다.

한편 존맥래플린은 ‘Industry’, ‘Indiana’, 영화 '마법에 걸린 사랑' OST 'So Close' 등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로 많은 인기를 얻은 싱어송라이터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