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1년만의 완전체 컴백… 신곡 ‘확신을 줘’ 전격 발매

입력 2015-12-01 17: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7일 브랜뉴뮤직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확신을 줘’ 뮤비 티저를 공개, 이전의 팬텀의 음악들과는 다른 분위기의 새로운 음악과 크레용팝의 엘린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팬텀의 신곡 '확신을 줘’가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팬텀은 지난 11월 발표한 싱글 ‘이제 보니까’ 이후 지난 1년간 리더 키겐은 솔로 싱글 ‘다시보기’, ‘선을 넘자’를 발표하며 내공 있는 프로듀서의 면모를 뽐냈고, 메인 보컬 산체스는 버벌진트와 함께 준비한 듀엣 프로젝트 앨범 ‘여자’를 통해 실력파 보컬로의 입지를 굳혔다. 또한 막내 한해는 상반기에 자신의 솔로 앨범 ‘365’를 발표하고 ‘쇼미더머니4’에서 활약하는 등 끊임없이 자신들의 능력을 증명해내고 마침내 팬텀이라는 완전체로 돌아온 것이다.

1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그들의 새 싱글 ‘확신을 줘’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확신을 달라며 내뱉는 솔직담백한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곡으로, 특히 개성있는 키보드와 기타의 선율이 신선한 Funk Hiphop 트랙인 이번 곡에서 멤버들은 그간 팬텀의 노래들에서 듣기 힘들었던 획기적이고 자유로운 곡의 구성과 형식을 거침없이 선보이며 여느 팀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팬텀만의 매력을 한껏 선보였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언제나 그랬듯 팬텀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키겐 산체스 한해 세명의 시너지가 색다르게 융합된 묘한 매력을 지닌 곡으로 무궁무진한 팬텀의 음악적 능력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밝히며. "1년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채로운 색감과 몽환적인 느낌의 뮤비와 함께 공개될 팬텀의 신곡 ‘확신을 줘’는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브랜뉴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