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빽가, 포토에세이 ‘고마워요’ 출간… 사진가 백성현으로 변신

입력 2015-12-09 1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의 래퍼 빽가가 사진가 백성현으로서 책을 출간했다.

지난 1일 빽가가 사진가 백성현으로서 약 7년 만에 신작 포토 에세이 '고마워요'를 출간해 화제다.

빽가는 지난 2008년 첫 포토 에세이 '당신에게 말을 걸다' 이후 약 7년만에 포토 에세이 '고마워요'를 출간하며 그가 겪은 뇌종양 투병과 수술에 대한 깊고 진솔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소박하지만 흡인력 강한 글이 인상적인 포토 에세이로 하늘, 바다, 사막 등 자연을 담은 사진을 함께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사람들의 인생, 그 삶의 가운데서 힘겨운 고통,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며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또한, 세계적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아시아 최초 모델이자 작가로 발탁되어 작업을 한 사진들이 풍성하게 실려 그만의 감성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빽가는 "아프고 힘겨웠던 날들을 생각하면서 주위의 많은 불우하고 힘겨운 사람들이 눈에 밟혔다. 그들을 위로하고 싶다"며 "책 '고마워요'가 그들의 삶에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효과를 끼쳤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빽가는 대중음악과 더불어 여러장르 음악에 도전을 하고 싶다는 마음, 많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로 시너지가 담긴 음악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직접 작사 작곡한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알잖아'를 발매하며 뮤지션 빽가로서 활동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YT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