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 술자리 ‘해장음료’ 챙기세요

입력 2015-12-1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숙취 해소에 도움되는 음료들

술깨비, 자몽과즙 함유해 음용감 강화
홍삼헛개차, 숙취해소와 활력 동시에
과일주스 등 단 음료 알코올 분해 도움

연말이 다가오고 술자리가 잦아지면서 간편하게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해장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술자리 다음날에는 콩나물국, 북엇국 등이 제격이지만 이른 아침 출근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여의치 않다. 이들을 위해 숙취도 해소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음료 제품들을 살펴봤다.


● 음주 후 장 건강까지 챙겨 주는 숙취해소음료

하이트진로음료는 자몽 과즙을 함유해 부드러운 음용감을 강화한 숙취해소음료 ‘술깨는비밀’을 선보였다. 배변활동을 향상시키는 식이섬유를 첨가해 숙취 해소는 물론 음주로 인해 더부룩해진 속을 진정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술깨는비밀은 숙취해소 효과가 탁월하고 포도당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마름을 주원료로 헛개나무열매 추출물과 L-아스파라긴 등을 사용해 숙취와 취기를 유발하는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동시에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 물처럼 가볍게 마시며 숙취 다스리는 헛개차

헛개차는 물처럼 가볍게 즐기며 숙취를 다스릴 수 있어 남성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웅진식품은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40직장인들을 위한 ‘홍삼헛개차’를 내놓았다. 헛개열매 추출물 농축액 1만7330mg과 홍삼 농축액이 들어있어 숙취해소 기능과 활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탁월한 코코넛 워터

차세대 이온음료로 각광 받고 있는 코코넛 워터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수분 보충에 탁월해 ‘해장음료’로 그만이다. 비타코코의 ‘비타코코 코코넛 워터’는 인공 감미료 없이 어린 그린 코코넛에서 얻은 순수 코코넛 워터로 만든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비타민,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칼륨,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이 함유돼 음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 알코올 분해 가속화하는 과일주스

꿀물이나 과일주스 같은 단 음료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단 음료에 들어 있는 당분이 몸속의 혈당을 빨리 올려서 알코올 분해를 가속화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벌꿀배’는 배의 과즙에 벌꿀을 섞어 달콤한 맛으로 속을 달랠 수 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해소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청도지역 특산품인 청도 홍시를 원료로 한 주스 ‘델몬트 제철과실 청도 홍시’를 선보였다. 국내 유일의 씨 없는 감으로 과육이 연하고 당도가 높은 청도 홍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 함유량이 귤보다 풍부한 청도 홍시는 피로회복, 여성피부 미용은 물론 숙취해소에 탁월해 애주가들로부터 사랑 받는 웰빙 식품이다.


● 속 달래면서 적당한 포만감 주는 과일 스무디

끼니를 거를 정도로 숙취가 심한 사람들은 속을 달랠 수 있으면서 적당한 포만감을 주는 과일 스무디가 좋다. 스무디킹은 허브 추출물과 과일, 슈퍼푸드 등을 담은 ‘허벌 스무디’ 2종을 출시했다. ‘허벌 스무디’는 ‘허벌 허니 레몬’과 ‘허벌 오렌지’ 두 종류로, 허브를 포함한 9가지 슈퍼푸드 추출물과 21가지 과일 채소, 그리고 비타민, 셀레늄, 아연, 베타카로틴 등 9가지 영양성분이 함유된 ‘허벌 파우더’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