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승희, 80년대 전설들과 ‘첫눈이 온다구요’ 리메이크 참여

입력 2015-12-15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아(DIA)와 전설들이 부른 2015년 버전 ‘첫눈이 온다구요’ 리메이크 녹음실 현장 사진이 공개됐다.

MBK엔터테인먼트는 15일 전영록, 최성수, 조정현, 이정석, 김완선과 다이아 승희가 녹음실에서 함께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서는 ‘첫눈이 온다구요’ 녹음 현장에 함께한 선후배간의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서로 어깨동무를 한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1986년 MBC 대학가요제 금상 수상 곡인 이정석의 ‘첫눈이 온다구요’는 80년대를 이끈 전영록, 최성수, 조정현, 이정석, 김완선과 그리고 걸그룹 다이아 승희가 함께 모여 2015년 버전으로 새롭게 리메이크 한다.

지난 7일 홍대 앰프 라이브클럽에서 펼쳐졌던 'Again 1988' 토크콘서트를 함께 하며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현장에서 모두가 함께 추억에 젖었고 겨울 시즌송인 '첫눈이 온다구요'를 리메이크 하기로 뜻을 모았다.

‘첫눈이 온다구요’는 1986년 대학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던 곡으로 풋풋한 멜로디라인과 캐롤을 듣는 듯한 분위기가 특징인 곡이다.

이번에 재탄생 될 2015년 버전의 ‘첫눈이 온다구요’는 로코베리가 편곡에 참여했으며 조금 더 섬세하면서도 깊이 있는 선배가수들의 목소리로 옛날 감성을 최대한으로 살렸다는 후문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