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타이틀곡 ‘다시(AGAIN)’ 베일 벗었다…댄스 본능 부활?

입력 2015-12-16 15: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보, 타이틀곡 ‘다시(AGAIN)’ 베일 벗었다…댄스 본능 부활?

15년 만에 3인조로 전격 컴백한 그룹 터보의 첫 타이틀곡이 공개됐다.

터보는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6집 첫 번째 타이틀곡 ‘다시(AGAIN)’의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5초 분량으로 공개된 티저에는 달리는 기차라는 공간 설정을 통해 잠시 멈춰있던 시간 속에서 다시 달려나오는 터보의 세 멤버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가 담겼다.

더불어 ‘Restart’라는 신호와 동시에 김정남을 중심으로 꿈틀대는 댄스 본능이 다시금 부활하는 듯한 터보표 퍼포먼스에 기대감이 더해졌다.

티저와 동시에 공개된 터보의 첫 번째 타이틀곡 ‘다시’는 터보의 대표 댄스 히트곡 ‘나 어릴적 꿈’, ‘Love Is’ 등의 계보를 잇는 정통 댄스곡으로 작곡팀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완성도를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터보의 숱한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과 더불어 터보와 함께 90년대를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를 비롯해 대세 래퍼 산이 등이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주목되고 있다.

한편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15년 만에 3인조로 돌아온 터보는 오는 21일 0시 정규 6집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터보는 18일 두 번째 타이틀곡과 피처링 군단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 날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직접 새 앨범에 대한 소개와 컴백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선민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터보 ‘다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