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조이유닛 선의·은서·여름 공개…순수 속 즐거움

입력 2015-12-18 0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씨스타 동생그룹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이 공개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STARSHIP YUEHUA NEW! GIRLS "우주소녀" 'Joy' Unit (조이 유닛) 선의&은서&여름 공개! SN_unit_COMINGSOON" 라며 선의, 은서, 여름 세 명의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교복을 연상케하는 무채색 계열의 의상을 입고, 청초하면서도 발랄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소속사측은 "우주소녀의 첫 유닛인 원더유닛(WONDER UNIT)에 이어 두 번째 조이 유닛(JOY UNIT)이 공개되었다. 우주소녀의 우주를 이루는 4가지 원소중 'JOY(조이)' 유닛은 순수 속에 즐거움이 가득한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양측은 우주소녀라는 이름의 걸그룹의 데뷔를 연초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으며, 한국인과 중국인 멤버를 포함해 12인조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는 걸그룹 중 K POP 최대 규모인데다, 한중 양국의 두 기획사 합작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2015년 4월 상호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손잡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로, 전 멤버들이 한중을 넘어 범 아시아권을 커버할 수 있는 스타성을 고려해 선발되었으며, 보컬, 댄스, 연기 등 각각 특화된 분야에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우주소녀는 원더유닛과 조이유닛을 시작으로 남은 2팀의 유닛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