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2PM·GOT7, SAF서 홀로그램 콘서트 최초공개

입력 2015-12-18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홀로그램 콘서트가 '2015 SBS 어워즈 페스티벌(SAF)'에서 최초 공개된다.

25일부터 개최되는 SAF에서는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원더걸스 'I feel you', 2PM '우리집', GOT7 '딱 좋아' 세 곡의 홀로그램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홀로그램 콘서트는 3차원 입체로 대상을 구현하는 기술을 이용해, 가수가 실제로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처럼 연출하는 기술로, 공간의 제약이 있는 일반 콘서트와 달리 동시에 다양한 공간에서 공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SAF에서 공개될 영상은 싱가포르의 휴양지 센토사 섬에 위치한 리조트 'RWS(Resort World Sentosa)'에 마련될 홀로그램 콘서트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상영할 영상의 일부다.

2016년 1월 문을 여는 '케이라이브(K-live)'에서는 원더걸스, 2PM, GOT7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독점 상영할 계획이다.

한편 JYP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참여한 홀로그램 콘서트는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 넘고, 아티스트의 활동 영역을 확장시킨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향후 신개념 공연 문화를 선도하고 케이팝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